LG 사장단 모은 구광모 "차별적 고객가치에 집중"

입력 2023-09-26 18:08   수정 2023-09-27 01:37

LG그룹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‘사장단 워크숍’을 열었다. 중장기 경영 전략을 가다듬기 위해서다.

26일 업계에 따르면 구광모 LG그룹 회장(사진)은 이날 경기 이천 LG인화원에서 계열사 최고경영자(CEO), 사업본부장 등 30여 명과 함께 워크숍을 열었다.

권봉석 LG 부회장,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, 신학철 LG화학 부회장, 홍범식 LG 사장, 조주완 LG전자 사장,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, 정철동 LG이노텍 사장 등 계열사 사장단이 총출동했다.

구 회장은 “오늘 가장 강조하고 싶은 것은 차별적 고객가치”라며 “시장성·성장성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차별적 고객가치에 보다 집중해서 더 절박하게 미래를 준비하자”고 말했다.

구 회장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점찍은 인공지능(AI), 바이오, 클린테크 등 이른바 ‘ABC’ 분야 사업 방향과 진척 수준을 점검했다. 구체적 사업 실행 전략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. 구 회장은 그동안 미래 산업을 선점한 뒤 과감한 투자를 해야 한다는 의지를 여러 번 내비쳤다.

지난 5월 열린 사장단협의회에서도 “변화를 바탕으로 근본적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”며 “투자로 경쟁사 대비 확실한 우위를 점해야 한다”고 강조했다. 그는 이어 “지금 씨를 뿌리지 않으면 3년, 5년 후를 기대할 수 없다”는 부친인 고(故) 구본무 선대회장의 말도 인용했다.

구 회장과 사장단은 ‘2030 세계박람회’ 개최지 선정이 두 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유치 지원 현황과 향후 계획도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다. 구 회장을 비롯한 LG그룹 계열사 경영진은 세계박람회 개최지를 발표하는 오는 11월 말까지 주요 전략 국가를 대상으로 유치 교섭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.

그룹 관계자는 “경영진이 미래 준비에 대한 집중력을 더욱 높여가야 할 시기라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”며 “미래 사업영역에서 실질적 성과를 내기 위한 실행 방안을 집중적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”고 말했다.

LG그룹은 다음달부터 한 달 동안 계열사별 사업보고회도 연다. 이 자리에서는 올 하반기 경영 현황과 내년 사업계획을 점검한다.

김익환 기자 lovepen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